BIM설계의 가장 쉬운 통로!
BIM설계의 가장 쉬운 통로!
건축, 인테리어 스튜디오에서 사용하는 BIM 제품 - ARCHLine.XP(아치라인)

아치라인 2024에 추가된 기능들

종이 드래프팅에서~~~~ 디지털 렌더링까지!

청사진 기능

종이도면이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dwg파일(CAD도면)을 활용하여 바로 3차원 형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종이에 대충 설계된 도면을 스캔하거나 핸드폰의 사진기를 활용하여, 아치라인 내부로 불러들인 후, 이것을 3D로 변환합니다.  대충 그린 도면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제 이것을 아치라인 자체 기능을 활용하여 정확한 설계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문/창문  안/바깥쪽 미리보기

이전 버전까지는 창호의 내부와 외부를 평면상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부터는 3D 화면에서도 바로 확인 가능하여, 실수를 줄일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재료가 다른 벽체 구성

벽체는 여러겹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적층( 복합벽, 컴파운드 월)으로 구성 될 수 있는데, 이제는 위, 아래가 다른 재질을 구성하는 벽체를 구성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각 적층별로 구성될 수도 있습니다. 

벽 끝에서 레이어 래핑

이전 버전까지는 레이어 래핑(적층 구부리기)는 문/창문 연결 부분만 가능했습니다. 이제는 연결이 없는 독립된 벽체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클라우드  데이터 가져오기 (  파일 종류 추가)

BIM 산업은 단순, 건축, 인테리어 설계를 넘어 역설계 분야에서도 활용됩니다.  3차원 레이저 스캐너를 활용하여 건물 정보를 스캔하고, 이 데이터를 아치라인으로 불러들어 연속작업이 가능합니다. 이전 버전까지는 PLY, e57등의 표준 파일 형식만 지원하였으나, 아치라인 2024버전부터는 rcp, rcs, las파일 형식도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FC파일을 활용한 MEP 데이터 호환

BIM 산업 표준 파일은 IFC파일 입니다. 하지만, MEP(배관, 기계, 전기) 업종에서 활용해 왔던, MEP파일과 아치라인의 IFC 모듈과 호환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치라인 2024 부터는 ifc 버전형식으로 상호 호환됩니다. r***/ arc****제품 사용자와 협력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벽 끝쪽 마구리 래핑

이전 버전까지 , 벽체 마구리 기능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전 버전에는 창문/문 주변에서만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아치라인 2024 버전에서는 창문/문이 없는 부분에서도 설정 가능합니다.

이곳에 2024 버전이 공식 출시되기 전까지 순차적으로 내용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현재 아치라인2023구매자는 2024버전으로 무상업그레이드 되며,  아치라인 가격은 2024년 2월 15일 이후,  인상됩니다. 이전에 구매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