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M설계의 가장 쉬운 통로![아치라인.XP]
BIM설계의 가장 쉬운 통로![아치라인.XP]
무료CAD->건축설계->인테리어->도면화->렌더링->물량산출

가장 빨리 BIM 실력을 높이는 방법

2025년 부터 국토교통부에서는 지금까지 진행해 오던 BIM 도입을 전면 도입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공공발주에 대해서는  IFC,파일일 PDF파일로 디자인 결과물을 제출해야 합니다. 아치라인(ARCHLine.XP)는 국토교통부에서 요구하는 IFC,PDF파일을 생사할 수 있으며, 경쟁사 제품과 호환됩니다. 


하지만, BIM제품의 사용법은 지금까지 사용해 오던 CAD와는 좀 더 높은 숙련도를 요구합니다. 


CAD는 필요한 디자인을  각각 나열하는 방식이지만, BIM은 디자인 모델을 완성하고, 필요한 표현을 도출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기존 CAD만 사용해 오던 분들 입장에서는 다소 혼란스러울 수 있으며,  중도에 포기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BIM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에  자신이 사용하는 BIM제품의 모든 기능을 알 필요는 없습니다.

BIM파일은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건축, 인테리어, 토목, 조경, 건축자재, 제조업, 기계산업에서 활용됩니다.


그래서, 전 세계적으로 BIM 프로젝트는 BIM 코디네이터와의 협력으로 수행됩니다.

CAD를 배웠던 방식으로, BIM도 몇시간 정도 배우면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시도 했다가 포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BIM제품의 기능들은 매년 추가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분야의 전문가 직업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BIM은 설계 단계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제조분야와 관리분야까지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전문 BIM 코디네이터라는 직업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 중, 막히는 부분이 있는 경우, 홀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굳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야간, 주말의 경우에는 유튜브 '설계하는 목수' 채널을 통해 수천가지 영상을 참고 할 수 있습니다.


근무시간의 경에는 직접 전화 통화하면서 원격으로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사무실에는 고객을 위한 전담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의  스피커 폰 기능을 켜고, 전화 주셔도 됩니다.  전화 번호는 아래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저희의 원격지원 방식은 다양합니다.  zoom, teamviewer, Quicksupport등 상황에 맞게 지원합니다. 여기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고객지원' 글자를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