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M설계의 가장 쉬운 통로!
BIM설계의 가장 쉬운 통로!
주거공간 설계의 가장 쉬운 통로 - ARCHLine.XP(아치라인)

BIM 프로젝트의 설정값 이동 방법(패밀리, 라이브러리, 설정값, 세팅값)

BIM 프로젝트는 1인이 완성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개의 경우, 다수의 협력업체와 공동으로 진행합니다. 설계 부터 시공, 관리, 시행 모든 과정에 다수의 사람들이 협력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 몇가지  고려할 점이 있습니다. 협력업체는 협력하는 곳이지, 자사의 모든 정보를 공개할 수는 없습니다.  이 부분을 고려하여 아치라인은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자신의 정보를 공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신의 모든 라이브러리(패밀리) 정보를 이동하는 경우(개인 PC일 경우)

위  그림의 1,2,3,4,5번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4번 항목은 일종의 이삿짐을 꾸리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5번 항목은 이삿짐이 들어오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모든 라이브러리(패밀리)를 이동하는 과정입니다. 

자신의 일부  라이브러리(패밀리) 정보를 이동하는 경우(협력업체 PC일 경우)

1,2,3번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1,2,3,4,5번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1번은 일종의 카테고리 입니다. 2번은 하위 분류이며, 3번은 해당 항목입니다. 4번을 클릭하여 리스트에 등록합니다. 5번을 클릭하여 환경설정 파일을 완성합니다.  이 과정은 내보내는 과정이며, 가져오는 방법은 이전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진행해야 할 BIM 프로젝트 정보를 이동하는 경우(협력업체 PC일 경우)

위 순서대로 진행했을 때, 저장되는 정보는 치수설정, 스타일(라이브러리의 기본 지정된 항목), 레이어 구조 목록, 층 설정값, BIM 프로젝트의 기본 정보값이 포함됩니다. 이 정보는 아래 방법으로 가져오기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