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M설계의 가장 쉬운 통로!
BIM설계의 가장 쉬운 통로!
생활 공간 BIM설계의 가장 쉬운 통로 - ARCHLine.XP(아치라인)

ARCHLine.XP History

29.06.21 11:26 AM - cadalog

Cadline.Kft의 사무실 사진과 창업자 부부의 모습

ARCHLine.XP®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위치한  CadLine.Kft에서 1991년 제작하였습니다. Windows 운영체제에서 손쉽게 작동하는 CAD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목적이었습니다.

아치라인.XP의 역사 소개

처음에는 고건축과 유적지의 기록과 평면도 조사, 사진측량, 리모델링을  목적으로 개발되었고,  고건축이 많은 이탈리아에서 초기 판매가 이루어졌습니다. 

사무실 전경

2000년대 초반에 이르러, 완벽한 BIM설계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신축 건축물의 설계가 가능하게 되었고, 물량산출과, 개별요소 모델링, 단지계획이 가능한, 쉽고 전문적인 BIM소프트웨어로 발전하였습니다.

사무실 통로와 개발 직원 모습

2009년에는  인테리어 기능이 제공되는 제품으로 발전하였고, 헝가리 시장을 주도하는 인테리어 설계제품이 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인테리어 디자인 학교에서 사용 중에 있습니다.

글로벌 BIM Maker로 도약하는 2000년대!
2006년 1월,한국을 방문하여 (주)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제품에 대한 시연을 진행 하였습니다.

대한민국에는 2006년에 도입되었습니다. 지금은 다양한 파일 형식과 호환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한민국과의 수많은 교류 가운데, 한국 스타일의 BIM 제품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2008년 1월에는 한국 사용자들이 부다페스트까지 이동하여 제품 개발상황을 참관하였습니다.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Showroom은 2020년 1년 동안, 120,000명이 고품질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CadLine Kft.는 미국 인테리어 디자이너 협회와 스틸러스 및 홈 협회의 회원입니다.

2016년에는 BuildingSmart협회로부터  IFC Coordination View 2.0 내보내기 / 가져 오기 인증서를 획득했습니다.   진정한 BIM 소프트웨어 회사로의 자격을 부여 받았습니다.

2020버전부터 MEP기능이 추가되었으며, 2021버전에는 밀고당기기(Push/Pull)기능도 지원합니다.

cadalog